티스토리 뷰
오늘은 제가 이곳저곳에서 애용하고 있는 과탄산소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베이킹소다나 구연산은 많이 들어봤어도, 과탄산소다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저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도 물론 잘 사용하고 있지만, 얼룩제거에 탁월한 과탄산소다를 너무 좋아 한답니다.^^
과탄산소다는 산소계표백제로 물하고 만나면, 산소와 물로 바뀌면서 여러 얼룩들을 아주 깨끗하게 지워준답니다. 저는 빨래를 할 때는 꼭 과탄산소다를 듬뿍 넣어주는데요. 비비가 묻은 내 하얀색 가디건도 다시 새것처럼 하얗게 만들어 주는 과탄산소다를 보며, 너무 신기했답니다. 친환경세제이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적이지도 않고, 향도 없어서 민감한 아기들의 옷이나, 아토피가 있으신 분들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과탄산소다는 얼룩제거에도 탁월하지만, 소독이나 살균에도 효과를 얻으실수 있답니다. 그 사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면, 일반세제와 1:1이 되도록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다가 베이킹소다까지 넣으시면 금상첨화! 베이킹소다는 탈취에도 좋으며, 산성물질을 중화시켜주고, 세척효과를 더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하나만 넣는것보다 더 좋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세탁을 할때 꼭 과탄산과 베이킹소다를 함께 넣어서 사용한답니다.
저같은경우는 하얀색옷도 손빨래하지않고 빨래망에 넣어서 옷감을 보호한다음 과탄산으로 얼룩을 제거하는데요. 그러나 손빨래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손빨래는 따로 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놓고 과탄산소다를 적당량 풀어준뒤에 얼룩이 있는 옷들을 충분히 불려준후 손으로 살살 문질러주면, 옷감손상없이 깨끗하게 얼룩을 지울 수 있답니다. 아주 심한때가 있는 경우는 1시간정도 충분히 더 불려주세요.
한편 과탄산소다는 세탁기청소에도 이용할수 있습니다. 세탁기 청소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과탄산소다를 온수에 잘 풀어서 세제넣는곳에 넣어서 온수로 하여 세탁을 해주신 후 1-2시간을 그대로 놓은 후에 헹굼코스로 마무리해주시면 세탁기 청소는 끝. 어렵게만 생각했던 세탁기 청소가 과탄산소다 하나로 너무 쉽게 끝나네요.
얼룩제거에 탁월한 친환경세제 과탄산소다로 똑똑한 살림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