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즐거운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 다들 점심 맛있게 드시고, 행복한 이브를 보내고 계신가요? 직장인 분들은 연휴전에 일처리를 하시기 위해서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고 계실수도 있겠네요. 퇴근시간까지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생활정보인 꼬르륵소리 안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배꼽시계는 어찌나 금방 울려대는지 조용한 장소에 있거나 중요한 자리에 있을때만 더욱 더 심해지는 것 같은 꼬르륵 소리 때문에 민망했었던 적이 있으신가요? 저 또한 학생시절 독서실에서 열심히 공부하는데, 꼬르륵 소리가 나서 민망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답니다.
배에서 꼬르륵소리가 나는 이유는 다들 알고 계시다시피 배속이 텅텅 비어있기 때문인데요. 좀 더 전문적으로 그 이유를 말하자면, 뱃속에서는 장이 연동운동을 하는데 그러게 되면 텅텅 비어있는 장에 공기가 압축이 되어 꼬르륵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꼬르륵소리 안나는법은 음식물을 먹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그러나 배가 고프지 않은데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밥을 급하게 먹었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았을 경우에도 배에서 소리가 날 수 있답니다.
꼬르륵소리가 안나게 하기 위해서는 음식물을 조금이라도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임시방편으로 할 수 있는 행동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꼬르륵소리 안나는법 첫번째는 바른자세를 하면서 숨을 참아주시는 것인데요. 허리가 굽어있거나 어깨가 굽어있는 경우에는 그 소리가 더 날 수 있으므로 어깨와 허리를 반드시 펴주고, 꼬르륵 소리가 날 것 같을때 숨을 깊게 들여마셔준 후 숨을 참으면 소리를 멎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두번째로 꼬르륵소리 안나는법은 위에서 언급한대로 음식물을 섭취해주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그럴 여건이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럴때에는 소리가 나지 않는 초콜릿을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제가 학생시절 많이 써봤던 경험으로 효과를 많이 보았답니다. 먹는 소리도 나지 않을 뿐더러 초콜릿은 칼로리가 쫌 되는 간식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배도 채워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한편 꼬르륵소리가 날때 꼭 피해야 하는 음식이 있는데요. 그런 음식으로는 첫번째로 물이 될 수 있습니다. 물을 먹으면 물배가 채워지니 꼬르륵 소리가 덜 날 것이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오히려 물을 먹게 되면, 배에서 더욱 더 요동을 치게 되니, 꼭 물보다는 간식을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껌인데요. 껌을 씹게 되면 저작운동의 특성상 배가 쉽게 고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배가 고플때 껌을 씹는 현상은 불난곳에 부채질 하는 격이 되므로, 껌 또한 꼬르륵소리 안나는법 하고는 거리가 먼 음식입니다.
그동안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서 고민인 분들이 계셨다면, 위의 정보들을 잘 기억해두셔서 민망한 상황을 현명하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성탄절 이브입니다. 주변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행복하고 따뜻한 성탄절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