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어느새 저녁입니다. 오늘부터는 제법 겨울다운 겨울날씨로 추워졌는데요. 내일도 출근하시는 분들은 출근길 감기 걸리지 않도록 두꺼운 옷을 잘 챙기시고 오늘 푹 쉬시고 내일도 화이팅 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요즘에 장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얼마전부터 어떤 이유인지 알 수 없이 먹성이 너무 좋아져서 쫌 많이 먹어주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위나 장 상태가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아서 이것저것 좋다는 것을 잘챙겨먹으며, 많이 먹지 않으려고 조심하고 있답니다. 저는 장염은 아니지만 장염에 한번 걸리게 되면 제대로 먹을수도 없어서 먹고 싶은 것도 다 참아내야 하고, 배의 그 고통도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저 또한 장염에 걸리면 장염 초콜릿을 먹어보기도 하고, 이 음식 저음식 좋다는 음식을 찾아서 먹어봤지만, 제일 힘든것은 역시 버티는 것이랍니다.
오늘은 장염에 도움이 되는 음식 그리고 장염 초콜릿은 과연 맞는 궁합일까? 하는 장염에 관한 많은 정보들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장염은 2가지 종류로 나누어지는데요. 급성장염과 만성장염으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급성장염에서도 감염성과 비감염성으로 나누어지는데요. 감염성은 장염비브리오균, 살모넬라 균 등의 세균과 바이러스 등이 원인이 되는 것이며, 비감염성은 폭식이나 식중동, 약물 등곽 같은 원인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만성장염은 기생충이나 결핵 등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것이며, 급성장염보다는 그 증상이 가벼운 편이기는 하나 그 증상이 오래 가기 때문에 고통스러운 것은 마찬가지랍니다.
그럼 장염이 걸렸을때는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복통과 설사 입니다. 장염에서 보일 수 있는 복통은 우리가 흔히 복통이 일어날 때와는 그 증상이 확연히 다른데요. 바로 장이 뒤틀리는 듯한 증상이 나타난답니다. 또한 잦은 설사 증상도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우리를 힘들게 하는 장염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과연 장염 초콜릿은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장염이 걸렸을때 좋은음식은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인 죽이 있습니다. 장염이 걸렸을 때 우리가 흔히 부드러운 죽을 먹는 것을 보면 알 수 있겠죠. 그 외에도 보리차가 장염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온음료가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보리차와 이온음료는 설사로 인한 탈수 증세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음식입니다.
또한 장염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음식중에 하나는 매실인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장염 뿐만이 아니라 설사가 날때도 그리고 배가 사르르 아프고 소화가 잘 안될때도 매실액을 따뜻한 물에 가득타서 마셔주는데요. 매실은 장염이나 식중독 균이 퍼져나가는 것을 억제해주며, 살균작용을 하는 음식으로 아주 효과가 좋답니다.
그렇다면 장염에 피해야 할 음식은 무엇일까요? 장염에 나쁜 음식으로는 기름진 음식이나 차가운 음식, 밀가루 음식들이 탈이 날 수 있으며, 좋지 않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또한 장염에 걸렸을때는 금주를 하여야 하며, 이온음료가 아닌 청량음료와 같은 음료수들은 장염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장염 초콜릿은 어울리지 않는 조합으로, 장염에 걸렸을때 초콜릿을 먹게 되면 일시적으로는 설사로 인해서 열량이 부족해지는데 그런데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많이 먹어주는 것은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장염 초콜릿 조합 및 장염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중요한것은 장염에 걸리지 않도록 평소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해주는 것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