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즐거운 목요일 아침입니다. 오늘은 어제보다는 한파가 조금은 덜 하다고는 하나 주변에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감기에 걸려 훌쩍 되시는 것을 보니, 감기가 오래 가지 않도록 그리고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모두들 건강에 유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생활에 좋은 정보를 하나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껌 떼는법입니다. 혹시 생활 하시면서 머리에 껌 붙었을때 혹은 옷에 껌 붙었을때 당황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저 또한 그랬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 당시에는 껌붙은 머리카락을 엄마가 잘라주었는데, 어찌나 보기 싫던지.






예전에는 껌이 머리카락에 붙게 되면 무조건 머리를 자르시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그리고 또 왜 그시절에는 졸다가 머리에 껌이 그렇게 잘 붙었는지 참으로 신기하였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옷이나 머리에 껌이 붙었을 때 껌 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머리에 껌 붙었을 때에 껌떼는법입니다. 머리에 껌이 붙었을 경우에는 미끄러운 재질의 여러 가지 재료를 껌이 붙은 부분에 발라서 껌을 뗄 수 있는데요. 껌을 뗄 수 있는 것으로는 식용유나 마요네즈, 무스, 혹은 화장을 지울 때 쓰는 클렌징 크림 등이 있습니다.






껌이 붙은 부분에 위에서 말씀드린 각 재료들을 발라주신 후에 가는빗을 이용해서 빗질을 해주시면 쉽게 뗄 수 있답니다. 이렇게 쉽게 껌 떼는법이 있었는데, 왜 저는 어렸을 때 머리를 잘라야 했는지 모르겠네요. 이 방법을 읽으신 분들이라면, 머리카락을 무작정 자르시지 않고, 현명하게 해결하시겠죠?

 


두 번째 방법은 옷에 껌 붙었을 때 떼는법입니다. 옷에 붙었을 경우 떼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1. 제일 먼저 신문지와 다리미를 이용하여 껌 떼는법입니다. 옷에 껌이 붙었을때 일단 손으로 껌을 떼신후에 깔끔하게 떼어지지 않는 부분은 신문지와 다리미로 깔끔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껌이 붙은 부분에 신문지를 덧대신후에 그 위에 뜨거워진 다리미로 다림질을 하게 되면, 껌이 녹으면서 신문지에 붙게 되어 껌이 제거가 됩니다.





2. 머리에 붙은 경우와 마찬가지로 식용유와 같은 오일류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옷에 식용유를 묻혀주신 후에 칫솔과 같은 것으로 문질러주면 기름성분이 껌을 떼어준다고 합니다. 




3. 다음으로 옷에 붙은 껌 떼는법은 아세톤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집에 누구나 하나쯤 다 있는 아세톤을 이용해 껌을 떼어보시기 바랍니다. 아세톤을 화장솜에 듬뿍 묻혀서 껌이 붙은 부분에 문질러 줍니다. 그러면 껌이 쉽게 떨어지는데요. 다만, 아세톤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세톤이 화학성분이기때문에 옷의 성분이나 재질이 변질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4. 네번째 방법으로는 얼음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얼음을 껌이 붙은 부분에 놔두고 기다리시면, 껌이 딱딱하게 굳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딱딱해진 껌은 금방 떼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옷에 껌 붙었을때, 그리고 머리에 껌 붙었을때 껌을 뗄 수 있습니다. 껌 떼는법 잘 익히셔서 언제든 당황스러운 상황이 오실수 있으니, 그런 상황에 잘 대처하실 수 있도록 위의 정보 잘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