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코털 뽑으면 괜찮을까?

롤로노아야 2018. 9. 14. 22:26

즐거운 목요일 아침입니다. 오늘은 지난주 목요일에 비하면, 아주 따뜻한 날씨가 예상되는데요. 12시부터 영상권으로 겨울날씨치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진다고 하니, 오늘은 추위걱정은 없으시겠습니다. 그러나 미세먼지주의가 예상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건강정보 중 하나를 포스팅하고자 하는데요. 바로 코털 뽑으면 괜찮을까? 입니다. 이 고민은 거의 여성분들보다는 남성분들에 해당되는 이야기일텐데요. 남성분들의 콧속 코털이 코밖으로 삐쭉 나와있는 것을 여성분들은 지저분하고,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남성분들이 코털에 신경쓰시고 있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이 코털을 코털 가위나 여러가지 코털제거하는 기계로도 코털을 자르기도 하지만, 시시때때로 나오는 코털때문에 코털 뽑으면 어떨까?라고 생각하시고, 아예 삐져나온 코털을 뽑아 버리시는 분들도 주변에서 간혹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행동은 위험한 행동일 수 있는데요. 우리가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하고 했던 사소한 행동이 우리의 건강을 헤칠수 있답니다. 코털은 코속으로 들어가는 먼지가 이물질 등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며, 차가운 공기를 우리 몸의 체온으로 바꾸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렇듯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코털 뽑으면 체온조절능력이나 면역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위험성은 코털의 끝은 혈관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그런데 이 혈관은 뇌로 바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코털을 잘못 뽑게 되면, 뇌막염과 같은 뇌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코털을 자주 뽑아서 코털이 이물질 등을 걸러주는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이물질 들이 뇌속으로 들어가서 뇌수막염같은 질환도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털 뽑으면 괜찮을까?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절대 코털을 뽑지 마시길 바랍니다. 심하면 사망까지 이를수도 있는 아주 위험한 행동입니다. 우리의 몸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코털이 있는 거겠죠? 그렇기 때문에 억지로 뽑고 해서 건강을 헤치지 마시고, 코털이 삐죽 나와서 고민이실때는 수시로 코털제거기나 가위로 잘라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예전에는 가위로 자르고 그래야 했지만, 요즘에는 코털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여러가지 좋은 상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으니, 그런 상품들을 구입하셔서 가방속에 넣어놓으셨다가 코털이 삐져나왔을때 코털 뽑으면 어떨까 하지 마시고, 코털을 제거기나 전용 가위로 정리하시면 좋겠습니다. 





많은 남성분들의 고민인 코 밖으로 삐져나오는 코털. 남성 분들 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고민인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코털이 삐죽 나왔다고 해서 이제 코털 뽑으면 괜찮을까로 고민하지 마시고, 위의 정보를 잘 기억해두셔서 코털제거기나 전용가위로 정리 잘 하셔서 깨끗한 이미지로 남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