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이 무더워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몸이 축 처지고 힘들다고 하시는데요. 저도 이번주는 내내 어찌나 몸이 힘들던지, 얼마전에 추어탕을 먹고 와서인지 조금은 기운이 살아나는것 같습니다. 다들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건강정보를 하나 포스팅하고자 하는데요. 바로 폐경기 초기증상 정보입니다. 여자는 나이가 들게되면 꼭 맞이하게 되는 것이 바로 이 시기인데요. 많은 여성들이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어쩔수 없이 맞아야만 하는 순리인 이 시기를 어떻게 하면 잘 지낼 수 있을지를 고민하시는 것도 아마 여자들의 숙제인것 같습니다.
저희 어머니도 이 시기가 지났을때 당시를 저는 생생히 기억하는데요. 많이 우울해하시고 힘들어하시는 모습을 가까이서 본 저로서는 정말 이시기가 여자에게는 힘든 시기이구나 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폐경기 초기증상을 잘 알고, 잘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하겠는데요. 꼭 당사자가 아니더라도, 내 아내가 혹은 내 엄마가 이런 증상을 보이고 있지는 않은지 등을 잘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먼저 안면 홍조가 제일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 부분때문에 힘들어 하실텐데요. 안면홍조가 나타날때 함께 나타나는 증상이 또한 몸에 열이 난다라는 증상이기 때문에 밤잠을 제대로 못주무시는 분들이 아마 많으실것입니다. 저희 어머니도 이런 증상이 나타났었답니다.
또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피곤함이나 무기력감, 식은땀이 자주 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폐경기 초기증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그러나 폐경기를 비교적 정확하게 정의흘 하자면, 월경이 1년이상 없을때 더이상 가임기가 아닌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무려 30가지정도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할 정도로 증상은 다양한데요. 개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서 나타나는 것이 조금씩은 다르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잘 생각하셔서 내가 혹은 우리 어머니가, 혹은 내 아내가 이 시기에 해당이 되는지를 잘 관찰하셔야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폐경기가 오게되면, 상실감과 무기력함 그리고 우울감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엄청나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럴때에 이 시기를 슬기롭고 지혜롭게 잘 견뎌내고 극복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들도 자주 섭취해주시는 것과 더불어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운동을 통해서 잘 극복해 나갈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폐경기 초기증상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몸 상태가 급격히 쇠퇴하고 힘들어지는 이 시기 슬기롭게 잘 극복해나가시길 응원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