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즐거운 수요일입니다. 벌써 주의 중반인 수요일이 되었는데요. 오늘 하루도 여전히 더운 하루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지치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오늘은 어린 아이들을 키우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아기띠 사용시기 등 여러가지 정보입니다. 요즘 육아는 예전과 트렌드가 바뀌고 요즘 세대 엄마들은 아이들의 교육이나 성장에 조금 더 신경을 쓰시는데요. 아기띠도 보면, 예전에는 등뒤로 업는 아기띠가 대세였다면, 지금은 앞으로 메는 아기띠가 대세인것을 보면, 시대상을 더 잘 알수 있기도 합니다.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공감하실것이지만, 아이들을 키우는데 있어서 각 시기별 과제들을 적절하게 아이에게 제공해주고, 또한 그것을 성취하게 해주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아기띠 사용시기와 같이 아이용품을 사용하는 것 또한 아이를 키우는데 있어서 적절한 시기가 있습니다. 하루종일 아이를 안고 있어야 하는 엄마로서는 허리나 어깨에 엄청난 무리가 오게 되는데요. 엄마의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아이의 안정감을 위해서 아기띠가 필요하답니다.
아기띠는 그 종류가 다양한데요. 우리가 흔히 볼수 있는 앞으로 안아메는 아기띠와 힙시트라고 해서 엄마의 허리에 차고 아이를 앉히는 것도 있으며, 예전에 우리네 엄마들이 많이 사용했었던 포대기, 그리고 슬링이라고 해서 한쪽 어깨에 걸쳐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종류에 따라서 아기띠 사용시기가 조금씩 달라진다고 합니다.
먼저 슬링 인데요. 이는 신생아시기 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아기띠보다 아기와 엄마의 몸이 밀착이 더 되기 때문에 아이는 엄마의 심장소리를 들으면서 안정감을 느끼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아기띠 제품입니다. 이는 아기의 모유수유를 할 때 더욱 적합한데요. 이외에도 아이를 눕혀서 안아야 하는 재우는 경우 등에도 이 슬링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권장 사용시기는 신생아부터 시장해서 5개월 전후라고 하는데요. 아이의 체중이 무거워지기 시작하며, 이 제품을 사용하기가 너무 어려워지기 때문에 사용기간이 짧습니다.
두번째로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아기띠입니다. 이는 아기를 안고 외출을 나갈때 사용하는 우리가 흔히 밖에서 아기엄마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제품인데요. 이 아기띠 사용시기는 생후 3개월부터 36개월 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엄마가 이 아기띠를 사용하면 두손을 자유롭게 사용을 할 수 있고, 허리와 어깨를 이용하여 아이를 안을 수 있기 때문에 엄마에게 큰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세번째는 힙시트와 포대기인데요. 힙시트는 아이를 받침대에 앉힐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아기가 목이나 허리를 가눌 수 있을 때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포대기 역시 아이가 목을 가눌 수 있을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아기띠 사용시기는 목을 가누기 시작할때쯤인 4개월 정도부터 36개월정도까지 쓸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아기띠 종류별로 아기띠를 사용할 수 있는 시기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기를 키우시는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예쁜 아기와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