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즐거운 금요일 아침입니다. 다들 행복한 금요일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이번주에 휴가계획을 세우시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아직 휴가가지 못하신 분들은 주말을 위해서 화이팅입니다.

오늘은 백혈구 수치 낮으면 나타나는 증상들 및 원인 그리고 해결방안 등 백혈구 수치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건강한 사람들에게 백혈구란 그리 가까운 용어는 아닐텐데요. 그러나 어느 누구나 언제든 어떻게 될지 알수 없는 것이 사람인생이기 때문에 언제나 건강에 대한 용어는 잘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에서 백혈구 수치에 관심이 있으셔서 정보를 검색하시고 들어오시는 분들을 위해 백혈구 수치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고자 하는데요. 우리몸이 정상일때 백혈구 수치는 4000에서 10,000정도라고 하는데요. 이런 수치가 감소되었을 경우에는 면역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런 수치 감소 현상은 약물복용이나 감기 등에 의해서 잠깐 일시적으로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에 내가 백혈구 수치 낮으면 증상이 계속되는 것이 아닌 일시적인 현상이라면, 너무 크게 걱정을 하시지 않으셔도 되지만, 그런 증상이 계속되거나 혹시나 모를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서 미리미리 예방을 하시고, 검사를 잘 받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오히려 백혈구 수치가 높아지는 경우에도 우리몸은 균형을 잃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이 가해지는데요. 쉽게 질병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평소보다 내가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것 같다거나 감기나 기타 여러가지 질병에 너무 쉽게 노출되고 걸린다면, 한번 백혈구 수치를 의심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백혈구 수치 낮으면 증상이 있을 경우에 어떻게 하면 정상의 수치로 되돌릴 수 있을까요? 바로 불규칙하고 불균형적인 식사생활 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고쳐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에 좋은 여러가지 채소나 식품들을 드셔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백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질병예방에 좋은 알리신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 마늘 등 그리고 항산화성분이 많이 함유가 되어있는 여러가지 음식들을 챙겨서 드시는 것이 백혈구 수치 낮으면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식품을 잘 챙겨드시는 것과 동시에 백혈구가 활동하기 아주 좋은 체온인 정상체온 36.5를 유지해주시는 것이 우리의 면역력을 정상으로 돌리고 활발하게 신진대사가 혈액순환이 잘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백혈구 수치 낮으면 증상 및 해결방안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시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