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즐거운 수요일 아침입니다. 월요일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데 벌써 주의 중반이 지나왔다니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시간은 매우 빨리 가는것 같습니다.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 주지 않으니, 오늘 하루도 열심히 살아가야겠습니다.

오늘은 건강정보를 하나 포스팅해보고자 하는데요. 바로 뇌전증 증상 및 뇌전증 원인 포스팅입니다. 얼마전에 부산 해운대에서 사고가 크게 난 사건때문에 큰 파장이 일어났었는데요. 바로 그 운전자는 뇌전증을 앓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많은 분들은 위험할수도 있는 병을 앓고 있는 분들에 대한 운전면허를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는데요.





운전이라는 것이 나의 생명뿐만 아니라 남의 생명까지 위협할수도 있는 아주 무서운 무기가 될수도 있기 때문에 편리하면서도 무서운 것인데요. 이런 사고가 났다는 것에 너무 안타까울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알게 된 뇌전증 뇌졸증과 비슷해보이는듯 하지만, 다른 증상인데요. 뇌전증 증상 및 뇌전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원인으로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환자의 1/3이상이 뇌에 어떤 병리적인 변화나 과거 뇌손상 등 과거에 뇌의 병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요한 원인으로 뇌졸중이나 선천기형, 그리고 뇌염이나 뇌종양, 두부의 외상, 혹은 유전으로도 병이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나도 다양한 원인이 있고, 뇌전증의 발생률이 연령에 따라 다르기도 하며, 또한 발작이 발생하는 뇌전증 원인도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뇌전증이 위험하다고 하는것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뇌전증 증상 중에 주요증상으로 발작이 있기 때문입니다. 발작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인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게 반복적으로 발작이 발생되고, 수시로 보일 수 있으며 만성화된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이 운전을 한다면, 무엇보다 자신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뇌전증 증상을 더 살펴보면, 전신이 강직되거나 침과 거품이 발생하고, 발작을 한 뒤에는 깊은 잠을 잔다던지 하는 아주 위험천만한 일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겪고 계신분들은 어디를 가나 무엇을 하나 꼭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뇌전증은 증상이 나타나면 약물로서 치료를 하는게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혹은 수술로서도 치료를 하기도 하는데, 대부분이 약물로서 뇌전증을 완화시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사람들마다 다르기도 하겠지만, 상당수의 환자가 시간이 지나면서 발작이 서서히 발생빈도가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었다고 연구결과에 나와있습니다. 지금까지 뇌전증 원인 및 뇌전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