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벌써 주의 중반이 지났습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셨나요? 오늘도 여전히 무더운 날씨는 계속되고 있는데요. 어제는 더운 날씨에 무리를 해서인지 오늘은 유달리 너무 힘듭니다. 그래도 힘을내야겠죠? 다들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사 체크리스트 및 손없는날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이사날짜는 어찌나 빨리 돌아오는지, 벌써 2년계약이 만료가 되었다고 하니, 새삼스레 다시 시간이 빨리간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사를 가기 위해서 요즘은 어찌나 체크할사항들이 많은지 정신이 하나도 없답니다. 일도 해야 하고, 이사도 해야 하고 정신이 없다보니, 혹시나 체크를 해야 하는것을 못할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사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그리고 정신이 없어서 꼭 까먹는 주부님들을 위해서 꼭 체크해야 하는 이사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손없는날을 체크를 해보시는 것도 중요한데요. 8월은 1일, 2일 그리고 11일, 12일, 21일, 22일, 31일이 되겠습니다.




또한 저희가 이사를 가는 달인 9월에는 9일과 10일, 그리고 19일과 20일, 29일과 30일 이렇게 되겠습니다. 이왕 맞추어서 갈 수 있다면 이사하기 좋은날에 하시는 것이 좋겠죠? 그러나 손없는날은 다른날보다 이사비용이 조금 더 들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감안을 하셔야 한답니다.

이제 이사 체크리스트를 알아볼까요? 이는 이사 결정후, 이사 2주전, 1주전, 이사 3일전쯤, 이사전날, 이사날 당일 등으로 나눠질 수 있는데요. 한번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이사결정후 체크할 사항

- 이사할 집을 방문하여 수리할 부분을 체크하고 인테리어 업체에 문의하고, 의뢰한다.

- 불필요한 물품을 정리한다.

* 이사 2주일전 혹은 1주일전 체크사항

- 학생이 있다면, 전학 수속을 밟는다.

- 전화나 인터넷, 신용카드, 은행, 우편물 등 이전신청을 한다. 

- 가전이나 가구중에 버릴 물건이 있다면,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한다.

- 에어컨 등 이전설치가 필요한게 있다면 사전에 예약한다.

- 전기세나 수도료, 공과금 등 납부를 확인한다.

- 신문이나 우유 등 배달 중지 요청을 한다.

* 이사 3일전 

- 가스차단을 사전에 예약합니다.

- 이사당일날 사용한 물건만 따로 포장을 해놓습니다.

- 이사당일날 사용할 쓰레기 봉투를 준비해 놓습니다.(50L정도짜리로 1개에서 2개)

- 냉장고와 세탁기 물을 빼 놓고, 냉장고의 음식물을 처리합니다.

- 도시가스나 가스레인지를 분리를 예약해 놓습니다.

* 이사 1일전 

- 귀중품 및 이사당일날 필요한 물품을 별도로 보관해놓습니다.

- 이사 당일 식사나 간단한 간식을 준비합니다.

- 이사업체와 통화한후 일정을 다시 확인, 그리고 변동사항, 준비사항 체크합니다.

- 은행잔금을 확인한 후, 이체한도를 증액시켜 좋습니다.

*이사 당일

- 출발지: 전기, 가스, 수도검침 및 정산/ 아파트관리비 정산/ 집청소/ 이삿짐 나간것 확인후 열쇠 반납

- 도착지: 이사 후 이사요금 정산/ 전기, 가스 등 검침후 사용량 확인 정산되었는지 확인/ 전입 및 전학 수속/ 임대차 계약서 확정일자 받기 




지금까지 이사 체크리스트 및 손없는날을 확인해보았는데요. 위의 사항을 잘 적어두셔서 이사할때 빠진것없이 잘 정리하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도 오늘은 이사견적을 보시러 오시는 날인데, 알맞은 가격대에 좋은 업체로 잘 계약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